나이스 업무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아, 가끔 들어오는 졸업생 생활기록부 정정대장 작성 방법을 늘 까먹습니다. :(
전산화되지 않은 졸업생 자료의 경우, 생년월일이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.
그 당시 수기로 입력하다보니 그런것 같습니다.
이번에는 성함과 생년월일이 다 잘못된 졸업생의 정정대장 신청이 들어와서, 본인확인용 서류가 많이 필요했습니다.
주민등록초본, 본적확인서류, 주민등록증 등 뿐만 아니라 당시 졸업생의 확인서(친구들)까지 받아두었습니다.
증빙서류란게 정확히 무엇이 있어야 한다라고 명시되어있지않아서 그냥 할 수 있는대로 다 받아두기;
.
생활기록부 정정시 학업성적관리위원회의 심의가 필요하나 인적사항은 해당사항이 아닙니다.
이번사안도 인적사항에 해당되므로 학업성적관리위원회를 열지 않았습니다.
전산화 되어있는 자료의 정정대장은 나이스상에서 가능하지만, 그렇지 않은 자료일 경우 정정대장을 임의로 만들어야 합니다. 그 양식은 별표 10을 따릅니다.
전산입력이 불가능한 졸업생의 정정일경우 출력물에 두 줄을 긋고 정정하여 학교장 날인을 받습니다.
관련서류는 출력물 뒤에 첨부하고 라벨을 붙여 구별가능토록 합니다.
이번사례에 가장 필요한 기재요령입니다.
수기 학교생활기록부의 정정은 원본에 두 줄을 긋고 정정한 후 학교장의 날인을 받습니다.
보통 빨간색 볼펜으로 수정이 되어 있는데, 색 지정은 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.
관련 증빙서류는 수기 학교생활기록부 출력물 뒤에 첨부 보관하며 정정대장은(별표10) 별도 작성 후 다른 정정대장과 합철하여 보관합니다.
아래는 대략적인 공문양식입니다. 보통 전임자가 해놓은 기안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.
.
1. 관련 :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(교육부훈령 제290호)
2. 본교 졸업생의 학교생활기록부에 아래와 같은 오류사항이 있어 정정하고자 합니다.
일련 번호 |
정정 연월일 |
정정대상자 | 정정사항 | 결재 및 입력확인 | |||||||
학년도·학년·반·번호 | 성명 | 항목 | 오류 내용 (정정 전) |
정정내용 (정정후) |
정정사유 | 담임 (담당) |
담당 부장 |
교감 | 교장 | ||
1 |
붙임 1 생활기록부 기재사항 정정신청서 1부. 등등
생활기록부 고치기 전에 기재요령 꼭꼭 확인하세요!
감사합니다.
학교생활기록부 종합 지원포털>학교생활기록부란>2021 학생부 기재요령>초등학교 (moe.go.kr)
'초등 업무 > 생활기록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1학년도 초등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[출결상황] 미인정결석? 기타결석? (0) | 2021.12.23 |
---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