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지난시간에 만들고 있던 집을 마저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.
[게더타운 맵 직접 만들기]
꾸미는데 재능이 없어서 아무렇게나 만들어보았습니다.
주제가 House였는데, 정체모를 집이 완성되었네요. ^^;
방을 4개정도 만들어 두었습니다.
그리고 베란다까지 만들어 보았는데요.
방과 거실을 연결하거나 베란다로 이동할 수 있도록 문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오늘 활용할 문 오브젝트는 베타버전이므로, 설정창에서 베타버전을 활성화 하도록 하겠습니다.
메뉴 > Manage Space > Space Preferences > Beta features 를 활성화 합니다.
Beta features를 활성화하면,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, 베타버전의 설정들을 먼저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.
설정이 끝나고 나면, Edit Space로 다시 들어갑니다.
이제 문을 설치해보겠습니다.
베타버전을 활성화 했더니, Extension Settings가 생겼네요.
눌러서 확인해보겠습니다.
왼쪽에 보면 4가지 카테고리가 나옵니다.
Door / Password Door / Friendly Plant / Timed Object
그 중에서 일반 문과 비밀번호 문을 설치해 보겠습니다.
Activate Extension > Apply changes를 눌러 오브젝트를 활성화 시킵니다.
More objects에 들어갔더니 Doors 와 Password Door가 새로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일반문을 설치해 보겠습니다.
방 3개에 문을 설치해보았습니다.
단축키 x를 눌러 문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.
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문을 베란다와 큰방에 달아보겠습니다.
일반문과 다를건 없어보이네요.
문을 그냥 통과하지 못하도록 Tile effets에서 > Impassabel 효과를 주도록 하겠습니다.
빨간색은 통과할 수 없도록 벽으로 만든 것 입니다.
그럼 실제 맵으로 들어가서 문을 열어보겠습니다.
Save 누르는 것 잊지마세요!!
Go to Space 고고!
일반 문을 열면 이렇게 표현됩니다.
비밀번호 문을 열어보겠습니다.
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.
그런데 우리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았으므로 Edit을 눌러 지정해봅시다.
순서에 맞게 어울리는 설명을 해 봅시다.
제일 아래쪽에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방탈출을 계획중이라면 비밀번호 문을 적절히 이용하면 좋겠죠?
이렇게 입력을 하고 나면
이렇게 보입니다.
비밀번호를 입력하고 Submit을 눌러 방을 열어보겠습니다.
열렸네요.
이번시간에는 베타기능 중 '문' 오브젝트를 활용해 보았습니다.
다음시간에는 시간에 따라 활성화되는 오브젝트와 직접 물을 줄 수 있는 식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'메타버스 > 게더타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9. 게더타운 설정 자세히 알아보기 (1) (+한국어 변경/한글 번역 꿀팁) (0) | 2021.10.05 |
---|---|
08. 게더타운 맵 직접 만들기(3) - (Friendly Plant / Timed Objects) (0) | 2021.10.01 |
06. 게더타운 맵 직접 만들기 (1) (0) | 2021.09.28 |
05. 게더타운 사무실 만들기 (3) - Edit in Mapmaker (0) | 2021.09.27 |
04. 게더타운 사무실 만들기 (2) (상호작용 기능 추가하기) (0) | 2021.09.24 |
댓글